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장수소식] 장수군, 영아용 육아용품 무료 대여

송고시간2021-07-13 15:16

beta

전북 장수군 보건의료원은 생후 12개월 이하의 영아에게 필요한 육아용품을 무료 대여한다고 13일 밝혔다.

영아 양육에 필요하지만 짧게 사용하는 용품을 무상으로 빌려줘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한 것이다.

장수군은 읍내 누리파크 내 '장수밥상' 식당을 오는 15일부터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육아용품 무상 대여
육아용품 무상 대여

[장수군 제공]

(장수=연합뉴스) 전북 장수군 보건의료원은 생후 12개월 이하의 영아에게 필요한 육아용품을 무료 대여한다고 13일 밝혔다.

영아 양육에 필요하지만 짧게 사용하는 용품을 무상으로 빌려줘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한 것이다.

대여 물품은 접이식 침대, 보행기 등 5종으로 품목당 최대 5개월까지 빌릴 수 있다.

보호자가 주민등록증과 신분증을 지참하고 보건의료원을 방문해 빌려 가면 된다.

장수군 누리파크에 '장수밥상' 식당 운영

 누리파크 장수밥상 메인홀
누리파크 장수밥상 메인홀

[장수군 제공]

(장수=연합뉴스) 장수군은 읍내 누리파크 내 '장수밥상' 식당을 오는 15일부터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장수시니어클럽이 운영하는 장수밥상은 농촌관광 활성화와 어르신 일자리 제공을 위해 장수군이 추진했다.

식당은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한 단체석, 어린이 놀이방, 편의시설 등을 갖췄다.

시니어 클럽의 어르신들이 돈가스, 소바, 우동, 순두부찌개 등 건강식 메뉴를 만들어 제공한다.

수익금은 취약계층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쓰인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