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네이버 인기 웹툰 '고래별' 드라마로 제작

송고시간2021-07-09 09:11

beta

종합 콘텐츠 제작사 테이크원스튜디오(대표 정민채)는 인기리에 연재한 네이버 금요 웹툰 '고래벌'(작가 나윤희)을 드라마로 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고래별
고래별

[네이버웹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종합 콘텐츠 제작사 테이크원스튜디오(대표 정민채)는 인기리에 연재한 네이버 금요 웹툰 '고래벌'(작가 나윤희)을 드라마로 제작한다고 9일 밝혔다.

'고래별'은 일제강점기 독립운동가들의 항일운동을 배경으로 한다. 주인공 수아는 친일파 대지주 아씨를 모시는 몸종으로, 근처 바닷가에서 일본 경찰에게 총을 맞고 바다로 뛰어든 독립운동가 의현을 만나게 되며 이야기는 시작된다.

이 작품은 안데르센의 동화 '인어공주'를 한국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탄탄한 역사적 고증과 아름다운 작화, 섬세한 연출로 호평받고 있다.

2019년 6월 연재를 시작해 지난달 105화로 완결됐으며, 연재 후 평점 9.9를 꾸준히 기록한 네이버웹툰 로맨스 장르 별점 최상위권 작품이다. 또 지난해 12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선정한 '2020 오늘의 우리 만화'로 선정됐고, 지난 3월에는 오디오 드라마 제작을 위한 팬들의 크라우드 펀딩이 이뤄지기도 했다.

한편, 테이크원스튜디오는 드라마 '루카: 더 비기닝'을 제작했으며 최근 다음 웹툰 'CELL'(셀)의 드라마 제작 계획도 밝혔다.

lis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