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글로벌 강소기업으로…대구 스타기업 15곳 선정

송고시간2021-07-08 15:00

beta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는 성장 잠재력이 큰 스타기업 15곳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전문 컨설팅, 연구개발(R&D) 기획지원 등을 통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대구=연합뉴스) 류성무 기자 =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는 성장 잠재력이 큰 스타기업 15곳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전문 컨설팅, 연구개발(R&D) 기획지원 등을 통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인공지능(AI), 모바일게임 등 ICT융합 분야에서 메카솔루션·엔젤게임즈·위니텍·이튜·한국알파시스템 5개사가 선정됐다.

반도체 장비 및 무인자동화 장비 등 지능형기계 분야는 아레텍·구비테크·선비테크·진부·티씨엘이 뽑혔다.

이밖에 소재 및 기능성 섬유 분야에 대영알앤티·건영크리너디케이코리아, 전기·전자 및 식품분야에 보국전자·궁전방이 선정됐다.

이들 스타기업 평균 매출액은 170억원, 고용인원은 평균 58명이다. 3년간 연평균 매출 15%, 수출 35.3%, 고용 12.3% 성장률을 보였다.

홍의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기업들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tjd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