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안철수, 이재명 '공정성장'에 "제가 처음 정치할 때 말한 것"

송고시간2021-07-01 12:39

beta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1일 여권 유력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출마선언에서 사용한 '공정 성장'이라는 개념에 대해 "제가 처음 정치를 시작하면서부터 말씀드렸던 내용과 똑같은 이름을 써서 처음 들었을 때 놀랐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최고위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제가 생각하는 방향에 대해 공감해주신다면 좋게 받아들인다"며 이같이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윤석열에 몇 가지 도움 될 말씀 드렸다"

김부겸 국무총리 축사 듣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
김부겸 국무총리 축사 듣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

(서울=연합뉴스) 30일 조선일보 주최로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아시안리더십콘퍼런스에서 대선출마를 선언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김부겸 국무총리의 축사를 경청하고 있다. 2021.6.30 [국회사진기자단]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1일 여권 유력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출마선언에서 사용한 '공정 성장'이라는 개념에 대해 "제가 처음 정치를 시작하면서부터 말씀드렸던 내용과 똑같은 이름을 써서 처음 들었을 때 놀랐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최고위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제가 생각하는 방향에 대해 공감해주신다면 좋게 받아들인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도 "내용 자체가 조금 다른 부분이 있다면 원래 제가 생각한 취지대로 수정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이어 "정치가 경제를 살리는 게 아니라 민간이 경제를 살리는 것"이라며 "과학기술 초격차가 대한민국을 살릴 수 있는 유일한 해법"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전날 언론사 포럼에서 같은 테이블에 앉았던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 "몇 가지 도움 될 만한 말씀을 해드렸다"며 "(출마선언한) 그저께 수고 많이 하셨다고 덕담을 해다"고 전했다.

ask@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Fk_tSvYT8z0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