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베이조스 뒤끝…사생활 유출 애인 오빠에 "2억8천만원 내라"소송

송고시간2021-06-27 09:38

beta

세계 최대 부호인 아마존 최고경영자(CEO) 제프 베이조스가 자신의 은밀한 사생활을 유출한 여자친구의 오빠가 소송 비용 2억8천여만원을 내지 않기 위해 재산을 숨겼다며 소송을 냈다.

경제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는 베이조스 CEO가 지난 24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주(州) 킹카운티 법원에 이런 내용의 소송을 제기했다고 26일 보도했다.

억만장자인 베이조스가 소송 비용 2억8천여만원을 내지 않으려는 애인의 오빠를 상대로 이 돈을 내놓으라고 소송을 낸 셈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애인 오빠, 베이조스 상대로 명예훼손 소송냈다 기각뒤 '소송비용 주라' 명령받고 불이행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CEO. [AP=연합뉴스 자료사진]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CEO. [AP=연합뉴스 자료사진]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세계 최대 부호인 아마존 최고경영자(CEO) 제프 베이조스가 자신의 은밀한 사생활을 유출한 여자친구의 오빠가 소송 비용 2억8천여만원을 내지 않기 위해 재산을 숨겼다며 소송을 냈다.

경제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는 베이조스 CEO가 지난 24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주(州) 킹카운티 법원에 이런 내용의 소송을 제기했다고 26일 보도했다.

소장에서 베이조스는 여자친구인 로런 샌체즈의 오빠 마이클 샌체즈가 자신에게 줄 소송 비용을 지급하지 않기 위해 페이퍼컴퍼니를 이용해 미 캘리포니아주 웨스트할리우드에 250만달러 상당의 주택을 소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숨겼다고 주장했다.

이 주택은 현재 매물로 나온 상황이다.

억만장자인 베이조스가 소송 비용 2억8천여만원을 내지 않으려는 애인의 오빠를 상대로 이 돈을 내놓으라고 소송을 낸 셈이다. 베이조스가 이처럼 집요하게 돈을 받으려 하는 것은 마이클에게 쌓인 감정이 많기 때문인 것으로 관측된다.

둘의 악연은 2019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베이조스는 2019년 1월 아내 매켄지 베이조스와 이혼한다고 발표했다. 세계에서 재산이 가장 많은 억만장자의 이혼이라 천문학적 재산 분할 등으로 관심을 모았다.

공교롭게도 이혼 성명이 나온 지 몇 시간 뒤 연예지 '내셔널 인콰이어러'는 베이조스가 이혼 전부터 전 폭스 TV 앵커인 로런과 불륜 관계를 가져왔다고 폭로했다.

내셔널 인콰이어러는 이어 베이조스가 애인에게 보낸 은밀한 문자메시지와 알몸 사진 등도 공개했다. 사적 메시지가 언론에 유출된 경로를 조사한 베이조스의 보안 고문 개빈 드 베커는 마이클을 유출의 진원지로 지목했다.

마이클은 TV에 출연하는 전문가나 리얼리티쇼의 심판 등을 관리하는 매니저다.

그러자 마이클은 이듬해 2월 베이조스와 드 베커가 사적 정보의 유출자가 자신이라고 거짓주장을 한다며 명예훼손 소송을 제기했다. 그러나 법원은 이 소송을 기각했고 베이조스는 소송에 들어간 법률 비용으로 170만달러를 마이클에게 요구했다.

법원은 올해 3월 마이클에게 법률 비용 21만8천달러와 기타 비용 3만6천달러 등 25만4천달러(약 2억8천700만원)를 베이조스에게 지급하라고 명령했다. 그러나 마이클이 이를 이행하지 않자 베이조스가 이번에 소송을 낸 것이다.

마이클 측은 이번 소송을 두고 "괴롭히기"라며 곧 돈을 주려 하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마이클의 변호인은 "이번 주 초에 샌체즈씨가 자신의 팀에게 판결 비용 문제와 관련해 베이조스의 변호인과 조율하라고 승인했다"고 말했다.

그는 "만약 베이조스의 변호인들이 소송을 내기 전 샌체즈씨의 변호사에게 연락하는 수고를 했더라면 일이 이렇게 진행되고 있다는 걸 알았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sisyph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