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쿠팡플레이, 도쿄올림픽 온라인 단독 중계 무산(종합)

송고시간2021-06-25 17:14

beta

쿠팡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인 쿠팡플레이가 추진하던 도쿄올림픽 단독 온라인 중계가 무산됐다.

25일 방송가와 관련 업계에 따르면 쿠팡플레이는 지상파 3사와 내달 23일 개막하는 도쿄올림픽 온라인 중계권 구매 협상을 벌였으나 최종 단계에서 쿠팡 측이 철회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쿠팡플레이는 온라인 중계권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보편적 시청권 제약 논란과 최근 쿠팡 덕평물류센터 화재로 인한 부정적 여론을 의식해 온라인 중계 계획을 접은 것으로 보인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지상파 "계약 파기 주체는 쿠팡…공적 서비스 가치 준수 최선"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

[쿠팡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이정현 기자 = 쿠팡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 쿠팡플레이가 추진하던 도쿄올림픽 단독 온라인 중계가 무산됐다.

25일 방송가와 관련 업계에 따르면 쿠팡플레이는 지상파 3사와 다음 달 23일 개막하는 도쿄올림픽 온라인 중계권 구매 협상을 벌였으나 최종 단계에서 쿠팡 측이 철회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 플랫폼에서 올림픽 경기를 중계하려면 지상파 3사로부터 중계권을 사야 한다. 쿠팡은 온라인 중계권을 놓고 네이버, 카카오와 경쟁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쿠팡플레이는 온라인 중계권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보편적 시청권 제약 논란과 최근 쿠팡 덕평물류센터 화재로 인한 부정적 여론을 의식해 온라인 중계 계획을 접은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이와 관련해 지상파 3사는 "계약 파기의 주체는 쿠팡"이라면서 "지상파 3사는 올림픽 디지털 공적 서비스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설명했다.

쿠팡플레이는 지난해 12월 쿠팡이 유료 회원제인 '로켓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시작한 서비스다. 월 2천900원을 내고 로켓와우에 가입하면 쿠팡플레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zitron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