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남소식] 자원봉사대축제 개최…9월까지 자원봉사 집중 기간

송고시간2021-06-25 11:08

beta

경남도 자원봉사센터는 '안부 묻는, 안전한, 안심하는 경남 만들기'라는 구호 아래 올해 자원봉사대축제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자원봉사대축제는 이달부터 오는 9월까지를 자원봉사 집중 활동기간으로 정해 진행된다.

경남도는 노동자 근로의욕을 높이고 협력적 노사관계를 도모하기 위한 노사상생 프로그램 지원 대상 기업 6개 사를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2021 경상남도 자원봉사대축제 포스터
2021 경상남도 자원봉사대축제 포스터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 자원봉사센터는 '안부 묻는, 안전한, 안심하는 경남 만들기'라는 구호 아래 올해 자원봉사대축제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자원봉사대축제는 이달부터 오는 9월까지를 자원봉사 집중 활동기간으로 정해 진행된다.

자원봉사활동 수기 공모전, 자원봉사 이그나이트×경남대회,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 경진대회, 띵동! 찾아라 경남 안녕이야기 등 모두가 자원봉사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 중 올해 4회째를 맞는 자원봉사 이그나이트×경남대회는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무대에 서서 자원봉사활동에 불을 붙이기(이그나이트, Ignite)를 하고 자원봉사 감동과 열정 사례를 발표한다.

우수한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발굴하는 경진대회,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이야기를 영상으로 제작하는 띵동! 찾아라 경남 안녕이야기도 공유한다.

노사 상생 프로그램 지원 대상 기업 6곳 선정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노동자 근로의욕을 높이고 협력적 노사관계를 도모하기 위한 노사상생 프로그램 지원 대상 기업 6개 사를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은 신흥, 에스앤에스, 동우테크, 미래환경개발, 유한회사 코아시스템, 세방전지다.

도는 제출한 사업장별 계획에 따라 노사상생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지원하는 도 보조금은 사업장별로 500만∼1천만원으로 차등 지급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