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서울시 "자가검사키트, 코로나19 차단 효과"

송고시간2021-06-23 11:22

beta

서울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자가 검사키트가 코로나19 확산 방지 효과를 내고 있다고 분석했다.

박유미 서울시 방역통제관은 23일 온라인 코로나19 브리핑에서 "자가 검사키트가 감염 확산 차단에 역할을 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달 17일부터 콜센터와 물류센터 등 집단감염 취약 사업장에서 자가 검사키트를 사용하도록 하는 시범사업을 벌이고 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지헌 기자 = 서울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자가 검사키트가 코로나19 확산 방지 효과를 내고 있다고 분석했다.

박유미 서울시 방역통제관은 23일 온라인 코로나19 브리핑에서 "자가 검사키트가 감염 확산 차단에 역할을 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달 17일부터 콜센터와 물류센터 등 집단감염 취약 사업장에서 자가 검사키트를 사용하도록 하는 시범사업을 벌이고 있다. 시에 따르면 이달 18일 기준 시범사업 검사 건수는 약 15만건이고 확진자는 4명으로 양성률은 0.0026%를 기록했다.

확진자 4명은 모두 콜센터 직원이었다. 시는 자가 검사키트 확진자가 나온 콜센터는 전 직원 대상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시행해 추가 확진자 14명을 찾아냈다.

박 통제관은 "자가 검사키트 양성률은 기존에 국가에서 전국 요양병원에 대해 주기적 검사를 했을 때 나온 양성률과 거의 비슷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서울시가 시범사업을 벌인 콜센터에서는 n차 전파가 거의 나타나지 않았다"며 "기본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자가 검사키트를 활용해 나타난 적극적 방역의 효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jk@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39C0fImG688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