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서욱, '섬 주민에 해상 백신접종' 한산도함 찾아 장병 격려

송고시간2021-06-21 19:11

서욱, 한산도함서 코로나19 백신 해상 순회접종 현장점검
서욱, 한산도함서 코로나19 백신 해상 순회접종 현장점검

(서울=연합뉴스) 서욱 국방부 장관이 21일 오후 전남 해역에 정박 중인 해군 한산도함을 방문헤 코로나19 백신 해상 순회접종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2021.6.21 [국방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 서욱 국방부 장관이 21일 오후 전남 인근 해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순회접종 임무를 수행 중인 한산도함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장병을 격려했다.

서 장관은 행정선이나 고속단정(RIB), 상륙주정 등을 이용해 한산도함에 탑승하는 주민들의 이동 동선을 둘러보고 백신 접종 절차 준수 여부와 이상 반응 시 대응 체계 등을 점검했다고 국방부가 전했다.

서 장관은 이 자리에서 군 관계자들에게 "도서 지역 주민들이 대부분 고령임을 고려해 불편한 없이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달라"며 "장기간 해상에서 헌신적으로 임무 수행 중인 장병들의 복지와 생활 여건에도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장병들에게는 "여러분이 수행하는 예방접종 지원 업무는 '국민의 평화로운 일상 회복'을 앞당기는 데 이바지함은 물론 한산도함의 전·평시 의료지원 임무 태세와 능력 향상의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해군의 첫 훈련함인 한산도함은 보건소나 의료기관이 없는 전남 섬 지역 주민을 위해 지난 14일부터 1회 접종으로 끝나는 얀센 백신 접종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진도, 완도 등 27개 도서의 30세 이상 주민 637명이 대상으로, 전날까지 560여 명이 접종을 마쳤다.

hyunmin623@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HBbGddB1apI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