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남소식] 홍수기 대비 9월 10일까지 하천변 쓰레기 집중수거

송고시간2021-06-21 10:54

beta

경남도는 홍수기를 대비해 낙동강·섬진강 수계 수질오염을 예방하기 위해 21일부터 9월 10일까지 도내 주요 하천과 상수원 댐 상류를 중심으로 쓰레기 집중 수거 활동을 벌인다.

경남도는 식품 안전사고가 잦은 여름철을 맞이해 21일부터 내달 30일까지 다중이용시설 내 음식점을 중심으로 방역·위생상태, 조리식품 등에 대한 합동점검을 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하천변 쓰레기 수거활동
하천변 쓰레기 수거활동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홍수기를 대비해 낙동강·섬진강 수계 수질오염을 예방하기 위해 21일부터 9월 10일까지 도내 주요 하천과 상수원 댐 상류를 중심으로 쓰레기 집중 수거 활동을 벌인다.

이번 활동에 국비와 지방비 등 21억원을 투입해 쓰레기 4천500t을 수거할 예정이다.

수거 인력은 취업 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해 지역주민 일자리 창출에 도움을 줄 방침이다.

수거한 쓰레기 중 재활용이 가능한 쓰레기는 최대한 선별 분리하고, 일반 쓰레기는 지자체 매립장과 소각장을 활용해 자체 처리하거나 위탁 처리하는 등 신속하게 처리할 방침이다.

여름철 다중이용시설 내 음식점 합동점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식품 안전사고가 잦은 여름철을 맞이해 21일부터 내달 30일까지 다중이용시설 내 음식점을 중심으로 방역·위생상태, 조리식품 등에 대한 합동점검을 한다.

점검대상은 철도역·해수욕장·휴양림·계곡·야영장·워터파크 등 다중이용시설 내 음식점과 각종 유흥시설, 보양식 취급 음식점 등 여름철 이용객이 증가하는 업소가 대상이다.

주로 출입자명부 작성·관리, 관리자·종사자 마스크 착용, 환기·소독대장 관리 등 방역수칙 준수, 피서지 주변 무신고 영업 행위, 영업장 위생적 관리, 유통기한 지난 제품 사용·보관, 위생적 식품 취급 여부 등을 살펴본다.

이번 점검에서는 도 보건환경연구원과 협조해 여름철에 많이 소비하는 식품인 식혜, 냉면, 콩국수, 칡즙 등을 수거해 검사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