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평생교육 프로그램 풍성…진천군 글로벌 학습도시 발돋움

송고시간2021-06-21 10:53

beta

충북 진천군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평생학습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21일 진천군에 따르면 군은 충북혁신도시에 둥지를 튼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한국사이버진흥원과 지난해 평생교육 업무협약을 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혁신도시 공공기관 제작 강좌 활용…문해교육도 적극 추진

(진천=연합뉴스) 박종국 기자 = 충북 진천군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평생학습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진천군 중학 학력 인정 졸업생들
진천군 중학 학력 인정 졸업생들

[진천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1일 진천군에 따르면 군은 충북혁신도시에 둥지를 튼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한국사이버진흥원과 지난해 평생교육 업무협약을 했다.

이에 따라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은 인문학과 교양 등 자체 제작한 1천500여개의 강좌를 한 해 2차례 진천 주민에게 무료 제공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도 80여종의 민간 자격증 관련 온라인 강좌를 무료 제공하고, 자격증 발급 비용은 10% 할인해준다.

올해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진천교육지원청, 한국교육개발원, 한국소비자원, 한국고용정보원, 한국과학기술원, 한국과학기술원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첨단산업 분야 교육과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진천군은 문해교육에도 공을 들여왔다.

충북에서는 처음으로 2015년 충북도교육청으로부터 초등학력 인정반을 승인받은 데 이어 2년 뒤 중학 학력인정반도 승인받아 운영하고 있다.

학력인정반에서 1년간 450시간 이상 공부하고 시험 등을 거쳐 학업을 마치면 졸업장을 받는다.

또 모든 읍·면에 학습 매니저를 배치,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진천 백곡면 작은도서관 개관
진천 백곡면 작은도서관 개관

[진천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군립 도서관 3곳과 덕산읍과 백곡, 문백면에 건립한 작은 도서관에 21만여권의 도서를 확보, 주민들의 독서 욕구도 충족하고 있다.

진천군은 2019년 충북 최초로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GNLC)에 가입하기도 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교육과 학습이 지역의 미래를 결정한다는 생각으로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평생교육 학습도시의 롤 모델이 되겠다"고 말했다.

pj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