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아이돌 사관학교' 한림예고 폐교 면했다…법인 설립 허가

송고시간2021-06-21 12:00

beta

폐교 위기에 놓였던 '아이돌 사관학교'인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가 법인화에 성공하면서 계속 운영될 수 있게 됐다.

서울시교육청은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인 한림예고 상속인의 공익재단법인 '한림재단' 설립 신청을 허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법인화에 성공하면서 한림예고는 폐교 위기를 면하게 됐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폐교 위기에 놓였던 '아이돌 사관학교'인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가 법인화에 성공하면서 계속 운영될 수 있게 됐다.

서울시교육청은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인 한림예고 상속인의 공익재단법인 '한림재단' 설립 신청을 허가했다고 21일 밝혔다.

2007년 개정된 '평생교육법'에 따르면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의 설립 주체는 학교 법인이나 재단 법인이어야 한다.

아이돌을 다수 배출해 '아이돌 사관학교'라고도 불리는 한림예고는 법 개정 전 설립돼 운영 중이었으나 지난해 2월 설립자가 사망하면서 법에 따른 자격을 갖추지 못하게 됐다.

올해 신입생 모집이 중지되자 한림예고 존치를 요구하는 재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이 서울시교육청과 청와대에 청원을 올리기도 했다.

법인화에 성공하면서 한림예고는 폐교 위기를 면하게 됐다.

한림재단 설립은 2007년 '평생교육법' 개정 이후 서울 소재 개인 운영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의 최초 법인화 사례다.

한림예고 상속인이 출연한 재산에는 SH공사 용지분양금 미납 등으로 인한 소유권 외 권리가 설정된 상태다.

서울시교육청은 이 근저당으로 인해 학생 학습권이 침해되지 않도록 하는 조건을 달아 법인설립을 허가했다고 밝혔다.

이후 한림재단이 법인설립 등기, 재산 출연, 근저당 해소 등의 조치를 이행하고 한림예고 설치자 지위를 승계하면 신입생 모집을 할 수 있다.

dyle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