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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자던 카드포인트 2천억원이 현금으로…서비스 넉 달만

송고시간2021-06-17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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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위원회는 지난 1월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넉달 만에 소비자가 찾아간 현금이 2천억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금융위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조회는 약 1천668만건, 신청 건수는 약 1천799만건, 이용 금액은 약 2천34억원으로 집계됐다.

금융위는 현금화가 불편했던 현대카드 M포인트도 인터페이스를 개선해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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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임수정 기자 = 금융위원회는 지난 1월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넉달 만에 소비자가 찾아간 현금이 2천억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금융위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조회는 약 1천668만건, 신청 건수는 약 1천799만건, 이용 금액은 약 2천34억원으로 집계됐다.

카드사별로는 신한(468억5천만원), 삼성(348억3천만원), KB국민(286억9천만원), NH농협(219억6천만원), 비씨(218억5만원) 순으로 신청금액이 많았다.

앞서 금융위는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계좌이체' 앱·홈페이지 또는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앱으로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조회해 한 번에 지정된 계좌로 이체·출금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한 바 있다.

금융위는 현금화가 불편했던 현대카드 M포인트도 인터페이스를 개선해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및 자투리 계좌 현금화 이용실적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및 자투리 계좌 현금화 이용실적

[금융위 제공]

카드 포인트뿐 아니라 장기미사용·휴면계좌 예치금에 대한 현금화 신청 건수도 약 120만건, 이용금액은 약 182억1천만원에 달했다.

한편, 금융위는 모바일뱅킹을 잘 활용하지 않는 고령층을 위해 이날부터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홈페이지(www.payinfo.or.kr)에서도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에 따라 컴퓨터에만 인증서가 설치됐거나 모바일 앱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더 쉽게 카드포인트를 현금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금융위는 기대했다.

sj9974@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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