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남도, '금속분말 산업' 육성…산업부 공모사업 선정

송고시간2021-06-15 11:35

beta

충남도는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모한 '첨단 분말 소재·부품개발 기반구축' 사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도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차세대 핵심 소재·부품 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해 금속분말 산업을 육성해나갈 방침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충남도청사
충남도청사

[충남도 제공]

(홍성=연합뉴스) 양영석 기자 = 충남도는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모한 '첨단 분말 소재·부품개발 기반구축' 사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도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차세대 핵심 소재·부품 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해 금속분말 산업을 육성해나갈 방침이다.

2025년까지 5년간 국비 70억원, 지방비 30억원, 민간 30억원 등 모두 130억원을 투입해 금속분말 소재·부품 핵심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시험·실증할 계획이다.

사업은 공주대가 주관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고등기술연구원이 함께 참여한다.

공주대 천안캠퍼스에 연구 센터를 건립해 기술개발·실증에 필요한 장비를 구축할 예정이다.

도는 이번 사업으로 생산 유발 388억원, 고용 유발 120명 등의 경제적인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했다.

young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