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문대통령, 바이든 만나 "얀센 백신에 큰 호응 있었다"

송고시간2021-06-13 01:22

G7 회의장서 스가 日총리 첫 대면…"반갑다"

확대회의 참석한 문 대통령과 일본 스가 총리
확대회의 참석한 문 대통령과 일본 스가 총리

(콘월[영국]=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G7 정상회의 참석차 영국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12일(현지시간) 오후 영국 콘월 카비스베이에서 코로나19 백신 공급 확대 및 보건 역량 강화 방안을 다룰 확대회의 1세션에서 각국 정상들과 대화하고 있다. 왼쪽부터 문 대통령, 영국 보리스 존슨 총리, 미국 조 바이든 대통령, 프랑스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 일본 스가 요시히데 총리, 2021.6.13 cityboy@yna.co.kr

(콘월[영국]·서울=연합뉴스) 공동취재단·김범현 기자 =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참석차 영국 콘월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12일 오후(현지시간)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와 조우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은 G7 확대정상회의 1세션이 개최되기 전 카비스베이 호텔에서 스가 총리와 조우해 서로 반갑다고 인사를 건넸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이 지난해 9월 취임한 스가 총리와 대면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문 대통령과 스가 총리는 전화 또는 화상 회의를 통해 소통한 바 있다.

문 대통령은 또 카비스베이 호텔 회담장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만나 인사를 나눴다고 박 대변인이 전했다.

지난달 첫 한미 정상회담에 이어 20여일 만이다.

바이든 대통령은 "문 대통령이 오셔서 이제 모든 게 잘될 것 같다"고 말했고, 문 대통령은 "미국이 보낸 얀센 백신 예약이 18시간 만에 마감됐다. 한국에서 큰 호응이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표시했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38OdTTyzgns

kbeom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