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마룬파이브, 4년 만에 정규앨범 '조르디' 발매

송고시간2021-06-11 16:59

beta

미국 밴드 마룬파이브(Maroon5)가 4년 만의 정규앨범인 7집 '조르디'(JORDI)를 발매했다고 유통사 유니버설뮤직코리아가 11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마룬5
마룬5

[유니버설뮤직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기자 = 미국 밴드 마룬파이브(Maroon5)가 4년 만의 정규앨범인 7집 '조르디'(JORDI)를 발매했다고 유통사 유니버설뮤직코리아가 11일 밝혔다.

2017년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난 마룬파이브의 전 매니어 조던 펠드스타인을 추모하는 곡들로 트랙을 채웠다. 앨범명 역시 펠드스타인의 애칭에서 따왔다.

펠드스타인의 오랜 친구인 보컬 애덤 리바인은 "조던이 매일 그립다. 밴드의 시작부터 함께했고, 모든 과정을 함께했다"며 "그를 기억하기 위해 밴드의 중요한 작업물에 그의 이름을 사용할 수 있어서 자랑스럽다"고 적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로스트'(LOST)를 비롯해 올 초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메모리즈'와 '노바디스 러브', '뷰티풀 미스테이크스' 등 팝 사운드가 두드러진 14곡이 수록됐다.

메건 더 스탤리언, 허(H.E.R), 주스 월드, 닙시 허슬, YG 등 유명 아티스트들이 피처링에 참여해 트랙을 풍부하게 만들었다.

마룬파이브는 1997년 데뷔 이후 '맵스', '무브스 라이크 재거', '디스 러브', '슈가', '선데이 모닝' 등 여러 히트곡을 내며 미국의 대표 인기 밴드로 자리 잡았다. 팝계 최고 영예인 '그래미 어워즈'를 세 차례 수상하며 작품성도 인정받았다.

이들은 최근 하반기 북미 투어 일정을 확정하고 무대에서 팬들을 만날 준비에 들어갔다.

ramb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