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남양주 청년 창업 요람 '이석영 신흥상회' 개관

송고시간2021-06-11 15:49

beta

경기 남양주시는 11일 경춘선 평내호평역 앞 광장에 청년 창업의 요람이자 미니 쇼핑몰인 '이석영 신흥상회'를 문 열었다.

독립운동가를 배출하고자 전 재산을 바쳐 신흥무관학교를 세운 이석영 선생의 정신을 담았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31개 점포 입주…만 19∼39세 창업가들 꿈 키워

(남양주=연합뉴스) 김도윤 기자 = 경기 남양주시는 11일 경춘선 평내호평역 앞 광장에 청년 창업의 요람이자 미니 쇼핑몰인 '이석영 신흥상회'를 문 열었다.

독립운동가를 배출하고자 전 재산을 바쳐 신흥무관학교를 세운 이석영 선생의 정신을 담았다. 광복군을 육성하듯 청년 창업가를 길러내겠다는 의미다.

남양주 '이석영 신흥상회' 개관
남양주 '이석영 신흥상회' 개관

(남양주=연합뉴스) 조광한 경기 남양주시장이 11일 이석영 신흥상회를 둘러보며 입주한 청년 창업가와 얘기를 나누고 있다. 2021.6.11 [남양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석영 신흥상회는 경춘선 평내호평역 앞에 지하 1층, 지상 5층, 전체면적 1천345㎡ 규모로 건립됐다. 88억원이 투입됐다.

청년들이 직접 제품을 만들고 판매하는 31개 점포가 들어선다. 현재는 28개 점포가 입주했으며 연중무휴로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제품 홍보를 위한 영상·미디어 촬영 스튜디오, 간단한 사무를 처리하고 회의하는 공유 오피스, 비즈니스·플리마켓 라운지 등도 갖췄다.

주변에 청년광장과 공원도 조성돼 일에 지친 청년 창업가들이 쉬거나 정보를 나눌 수 있다.

이곳에는 남양주에 사는 만 19∼39세 청년이 심사를 거쳐 입주할 수 있다.

특히 경영, 마케팅, 자금·투자, 회계·세무, 인사·노무, 특허 등 각 분야 전문가 120여 명이 창업 자문단을 구성, 이들의 성공을 돕는다.

이석영 신흥상회는 이날 오후 7시부터 개관을 기념해 남양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구석쇼핑'을 진행한다.

조광한 시장과 남양주시 홍보대사인 걸그룹 EXID 멤버 혜린, 청년 입주자 3명 등이 출연해 쇼호스트와 함께 상품을 홍보한다.

개관 첫 주말인 12∼13일에는 청년광장에서 입주자 15명이 플리마켓을 열고 액세서리, 의류, 아동용품, 서적, 플라워 소품, 핸드메이드 공예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조 시장은 "남양주는 청년을 위한 시설이 전무, 자립 복지 여건이 낙후했다"며 "이석영 신흥상회가 MZ세대를 위한 생동감 넘치는 도전의 장, 실험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남양주 '이석영 신흥상회' 전경
남양주 '이석영 신흥상회' 전경

[남양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yoo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