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전북 거리두기 1.5단계 7월 4일까지 '3주 연장'…백신 접종 독려

송고시간2021-06-11 10:52

beta

전북도는 오는 13일 끝나는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를 14일 0시부터 7월 4일까지 3주간 연장한다고 11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PG)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PG)

[장현경 제작] 일러스트

(전주=연합뉴스) 김동철 기자 = 전북도는 오는 13일 끝나는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를 14일 0시부터 7월 4일까지 3주간 연장한다고 11일 밝혔다.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도 유지된다.

도는 최근 일주일간 하루 평균 4.7명 환자 발생, 감염재생산지수 0.73으로 안정세를 보이지만, 긴장감을 늦추지 않고 여름철 물놀이 시설별 방역 대책 등을 마련했다.

해수욕장에서는 안심 전화 등 출입자 명부를 관리하고 체온 스티커를 붙여야 한다.

하천·계곡에서 텐트를 설치할 때도 거리두기를 해야 한다.

요양병원 입원환자와 면회객 중 한쪽이라도 백신접종 완료자(2차 접종 후 2주 경과)인 경우 접촉 면회를 허용한다.

도는 백신 접종 참여를 높이기 위해 익산 보석박물관 등 공공시설 입장료·이용료 할인·면제, 접종 배지 제공 등의 혜택을 준다.

송하진 도지사는 "이동량이 많은 계절이지만 나와 내 가족을 위해 만남, 방문, 외출, 여행을 자제하고 방역 당국의 백신 예방접종 계획에 따라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sollenso@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j7lBal2nvUA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