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토안전관리원, 전산실 고도화 완료…"시설안전정보 신속 제공"

송고시간2021-06-12 08:45

beta

국토안전관리원은 경기 고양시 수도권지사에 있는 전산 기계실을 첨단 데이터센터로 업그레이드하는 '통합전산실 고도화 사업'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올 하반기에 구축될 '국토안전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등 대국민 안전 서비스 제공이 훨씬 원활해질 전망이다.

박영수 원장은 "통합전산실 고도화가 마무리돼 건설 및 시설안전 정보 등을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정보화 인프라 수요 대처 첨단 데이터센터 기반 마련

국토안전관리원 '통합전산실 고도화' 완료
국토안전관리원 '통합전산실 고도화' 완료

[국토안전관리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연합뉴스) 지성호 기자 = 국토안전관리원은 경기 고양시 수도권지사에 있는 전산 기계실을 첨단 데이터센터로 업그레이드하는 '통합전산실 고도화 사업'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올 1월부터 6월 초까지 진행된 사업에는 17억원이 들었다.

통합전산실 고도화 사업은 2020년 12월 국토안전관리원 출범에 따라 강화된 건설안전, 기반시설관리 및 시설안전 분야 정보화 인프라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국토안전관리원은 통신장애 발생에 대비해 기반시설과 네트워크를 모두 이중 회선으로 구성하고 대용량 데이터 전송 속도를 높이려고 네트워크 대역폭을 기존보다 4∼10배 높였다.

이에 따라 올 하반기에 구축될 '국토안전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등 대국민 안전 서비스 제공이 훨씬 원활해질 전망이다.

특히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 지원 제품으로 구축함으로써 차세대 데이터 센터의 표준모델인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구현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고도화 작업을 마친 통합전산실은 전산실, 통신실, 운영실 등을 같은 공간에 배치해 업무 효율을 높였고, 지문인식 시스템 도입과 CCTV 등으로 보안도 대폭 강화했다.

박영수 원장은 "통합전산실 고도화가 마무리돼 건설 및 시설안전 정보 등을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shch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