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농작업에 웨어러블 수트 적용한다…팜한농·현대로템 협력

송고시간2021-06-11 09:58

beta

팜한농은 현대로템[064350]과 웨어러블 수트를 농작업에 적용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현대로템에서 개발·양산 중인 신체 보조 수트를 농업 현장에 적용해 시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팜한농은 농자재 분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제품 마케팅·판매를 담당하고, 현대로템은 제품 기술과 공급을 맡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팜한농은 현대로템[064350]과 웨어러블 수트를 농작업에 적용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현대로템에서 개발·양산 중인 신체 보조 수트를 농업 현장에 적용해 시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팜한농은 농자재 분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제품 마케팅·판매를 담당하고, 현대로템은 제품 기술과 공급을 맡는다.

팜한농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현대로템과 함께 웨어러블 수트 제품의 농작업 적용에 대한 실증 시험을 진행했다.

팜한농, 현대로템과 웨어러블 수트 업무 협약 체결
팜한농, 현대로템과 웨어러블 수트 업무 협약 체결

어깨보조용 웨어러블 수트를 착용하고 일하는 모습. [팜한농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시험 결과 어깨 보조용 조끼형 웨어러블 수트인 '벡스(VEX, Vest Exoskeleton)'는 과수 농업에, 팔 근력을 보조해주는 '에이치-프레임(H-Frame)'은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리는 농작업에, 의자형 착용 로봇 '첵스(CEX, Chairless Exoskeleton)'는 다리를 굽히는 농작업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팜한농은 지난해 5월 농작업 시 허리 부담을 줄이는 근골격 보조 슈트 '에브리(Every)'를 출시한 데 이어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더 다양한 제품을 고령화한 농촌 현장에 공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shin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