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주교육청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강화…시설 선제점검

송고시간2021-06-09 10:47

beta

제주도교육청은 여름철 태풍, 집중호우 등 자연재난으로부터 학생 안전을 확보하고 학교시설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오는 10월 15일까지 5개월여간을 '2021년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 기간'으로 지정,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교육청은 여름철 자연재난 상황관리를 위한 전담반을 구성하고 교육부·교육지원청·각급 학교와 24시간 비상 연락할 수 있도록 신속한 상황 보고 체계를 구축, 운영한다.

축대, 옹벽, 절개지 등 재해 취약시설에 대해 민간 전문가와 합동으로 안전 점검을 하며 재난으로 시설물에 피해가 발생했을 때 피해 조치와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한 점검 활동 등을 할 안전 순찰 기동반을 운영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제주도교육청은 여름철 태풍, 집중호우 등 자연재난으로부터 학생 안전을 확보하고 학교시설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오는 10월 15일까지 5개월여간을 '2021년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 기간'으로 지정,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태풍 비바람에 초등학교 지붕 날아가[연합뉴스 자료사진]
태풍 비바람에 초등학교 지붕 날아가[연합뉴스 자료사진]

2019년 태풍 '미탁'이 몰고 온 강한 비바람에 파손된 제주 구좌중앙초 건물. [제주도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교육청은 여름철 자연재난 상황관리를 위한 전담반을 구성하고 교육부·교육지원청·각급 학교와 24시간 비상 연락할 수 있도록 신속한 상황 보고 체계를 구축, 운영한다.

학교 시설물에 대한 안전 전수점검도 한다. 축대, 옹벽, 절개지 등 재해 취약시설에 대해 민간 전문가와 합동으로 안전 점검을 하며 재난으로 시설물에 피해가 발생했을 때 피해 조치와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한 점검 활동 등을 할 안전 순찰 기동반을 운영한다.

태풍이나 집중호우 시 기상특보가 발령되면 기상 상황 등을 고려해 등·하교 시간 등 학사 운영을 조정한다. 이 경우 학생과 학부모에게 신속히 안내해 조정 상황에 대처하도록 한다.

아울러 교육청은 최근 기후 변화 등으로 여름철 폭염 빈도가 늘어남에 따라 오는 9월 30일까지를 폭염 대책 기간으로 지정, 폭염 대비 전담반을 운영한다.

atoz@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