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 신항 서컨테이너부두 운영사 공모 사업 설명회 성황

송고시간2021-06-08 15:05

beta

부산항만공사(BPA)가 8일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컨벤션홀에서 부산 신항 서컨테이너부두 운영사 공모와 관련해 개최한 사업 설명회에는 주요 선사와 컨테이너 부두 운영사 등의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부산 신항 서컨테이너부두 운영사 공모 사업 설명회 성황
부산 신항 서컨테이너부두 운영사 공모 사업 설명회 성황

(부산=연합뉴스) 민영규 기자 = 부산항만공사가 8일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컨벤션홀에서 개최한 부산 신항 서컨테이너부두 운영사 공모와 관련한 사업 설명회에 주요 선사와 컨테이너 부두 운영사 등의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2021.6.8
youngkyu@yna.co.kr

(부산=연합뉴스) 민영규 기자 = 부산항만공사(BPA)가 8일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컨벤션홀에서 부산 신항 서컨테이너부두 운영사 공모와 관련해 개최한 사업 설명회에는 주요 선사와 컨테이너 부두 운영사 등의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서컨테이너부두는 2023년 7월 개장하는 2-5단계 3선석, 2024년 7월 개장하는 피더선(중소형 컨테이너 선박) 전용 부두, 2026년 7월 개장하는 2-6단계 2선석으로 구성돼 연간 355만TEU(1TEU는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개) 이상을 처리할 수 있다.

전체 5.2 선석 규모인 서컨테이너부두는 신항 입구에서 가장 가까운데다 장치장이 넓고 수심도 깊다.

20피트 컨테이너 2만 개 이상을 싣는 초대형선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신항 내에서 가장 경쟁력이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부산 신항 서컨테이너부두 조감도
부산 신항 서컨테이너부두 조감도

[해양수산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참석자들은 BPA가 운영사에 투자할 구체적인 지분율과 아직 책정되지 않은 2-6단계 부두의 임대료 등에 대한 질문을 이어가는 등 상당한 관심을 보였다.

BPA는 8월 2일 오후 2시까지 사업계획서를 접수한 뒤 이틀간 심사를 거쳐 8월 4일 우선협상 대상자를 지정한다.

우선협상 대상자는 화물 창출 능력, 부두 운영 및 관리 역량, 재무 상태를 포함한 업체 신뢰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정하고 북항 유휴인력 채용계획에 가점 5점을 부여한다.

임대 기간은 2-5단계 부두 운영 개시일로부터 30년이다.

2-5단계 및 피더 부두의 내년 기준 임대료는 연 585억원으로 책정됐다.

youngkyu@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