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LF, 데이터센터 개발로 사업 확대…부동산 계열사 지분 82% 확보(종합)

송고시간2021-06-08 15:56

beta

LF[093050]는 부동산개발 계열사 케이스퀘어데이터센터PFV의 주식 370만주를 370억원에 취득한다고 8일 공시했다.

주식 취득 뒤 지분율은 82.2%가 된다.

LF는 "사업 다각화 측면에서 데이터센터 개발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LF 간판
LF 간판

[촬영 정유진]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LF[093050]는 부동산개발 계열사 케이스퀘어데이터센터PFV의 주식 370만주를 370억원에 취득한다고 8일 공시했다.

주식 취득 뒤 지분율은 82.2%가 된다. 주식 취득 예정일은 공시 당일이다.

LF는 "사업 다각화 측면에서 데이터센터 개발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LF는 신규 사업을 통해 부동산신탁업·부동산자산관리 계열사인 코람코자산신탁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LF 관계자는 "데이터센터 개발 사업은 아직 초창기라서 구체적으로 정해진 부분은 없으나 가산 데이터센터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F는 2014년 사명을 LG패션에서 LF로 바꾼 뒤 종합 라이프스타일 기업을 목표로 사업 영역을 식품유통업, 방송, 부동산 신탁 등으로 확장하고 있다.

lucid@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