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민주, 부동산 불법거래 의혹 의원 조치 논의

송고시간2021-06-08 05:00

beta

더불어민주당은 8일 국민권익위원회의 민주당 의원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 결과 발표에 따른 후속 조치를 논의한다.

권익위는 전날 민주당 의원·가족 12명이 부동산 거래·보유 과정에서 위법 의혹의 소지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민주당이 '엄정·투명' 원칙을 강조한 만큼 투기 의혹 연루 의원에 대해 출당 등 고강도 조치에 나설지 주목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권익위, 민주당의원 부동산거래 조사결과 발표
권익위, 민주당의원 부동산거래 조사결과 발표

국민권익위원회 김태응 부동산거래 특별조사단장이 지난 7일 오후 정부서울청사 브리핑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과 그 가족의 부동산거래 전수조사 결과를 발표하는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8일 국민권익위원회의 민주당 의원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 결과 발표에 따른 후속 조치를 논의한다.

당 지도부는 이날 회의를 열어 권익위 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당 차원의 입장과 조치를 논의할 예정이다.

권익위는 전날 민주당 의원·가족 12명이 부동산 거래·보유 과정에서 위법 의혹의 소지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권익위는 해당 명단을 민주당에 전달한 상태다.

민주당이 '엄정·투명' 원칙을 강조한 만큼 투기 의혹 연루 의원에 대해 출당 등 고강도 조치에 나설지 주목된다.

yum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