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주소식] 이혼가정 자녀 지원 정책간담회

송고시간2021-06-04 13:27

beta

제주도교육청은 오는 7일 도교육청 제5회의실에서 이혼가정 자녀 지원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연다.

법조계, 의료계, 행정·유관기관 등이 참여하는 이번 간담회에서는 이혼 가정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발달을 위한 지역사회 내 지원 방안을 모색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제주=연합뉴스) 제주도교육청은 오는 7일 도교육청 제5회의실에서 이혼가정 자녀 지원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연다.

제주도교육청 현판
제주도교육청 현판

[촬영 김호천]

법조계, 의료계, 행정·유관기관 등이 참여하는 이번 간담회에서는 이혼 가정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발달을 위한 지역사회 내 지원 방안을 모색한다.

가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위기 상황을 예방하기 위한 기관 간 협업 체계도 마련한다.

교육청에서는 이석문 교육감과 학생건강증진추진단의 조성진 단장, 김선영 전문의가 참석한다.

법조계에서는 장창국 부장판사, 박건창 부장판사, 박수진 조사관이 참석하며 의료계에서는 안동현 한양대 명예교수와 문덕수 제주대 교수 등이 함께한다.

김수은 제주도 여성가족청소년과 팀장,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이영은 제주시센터장과 이상구 서귀포시센터장 등도 참여한다.

탐라교육원 수련용품 드라이브 픽 서비스 운영

(제주=연합뉴스) 탐라교육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학생 체험활동이 제한되는 초등학교를 위한 수련 용품 지원 드라이브 픽(Drive-Pick) 서비스를 운영한다.

각 학교에서 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한 물품을 신청하면 전통한복, 컬링, 도미노 세트 등 10여종의 물품을 빌릴 수 있다.

수령과 반납은 담당 교사가 교육원을 방문해 비대면으로 하게 된다.

이 서비스는 올해 말까지 운영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