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최정우 포스코 회장 "ESG경영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

송고시간2021-06-04 17:00

beta

최정우 포스코[005490] 회장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의지를 거듭 밝혔다.

최 회장은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4일 펴낸 '2020 기업시민보고서'에서 "다가오는 대전환의 시대는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급격한 변화의 시대로 ESG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기업시민 경영이념의 체질화를 넘어 새로운 기업 경영 모델을 발전시키고, 지속해서 혁신해 철강 산업의 ESG 경영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최정우 포스코 회장
최정우 포스코 회장

3월 12일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열린 제53기 정기 주주총회 및 이사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최정우 포스코[005490] 회장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의지를 거듭 밝혔다.

최 회장은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4일 펴낸 '2020 기업시민보고서'에서 "다가오는 대전환의 시대는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급격한 변화의 시대로 ESG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기업시민 경영이념의 체질화를 넘어 새로운 기업 경영 모델을 발전시키고, 지속해서 혁신해 철강 산업의 ESG 경영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기업시민보고서에는 환경보호를 위한 당면과제와 대응 전략, 기업시민 경영성과 등을 담았다.

포스코는 지난해 이어 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태스크포스(TCFD) 권고안, 미국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SASB) 기준 등 ESG 관련 국제표준의 정보 공개 권고사항을 검토해 이를 보고서에 반영했다.

특히 기후변화 대응, 사업장 안전 강화 등 ESG 핵심 이슈들에 대한 대응 전략 및 중장기 관리 목표를 제시했다. 아울러 ESG 영역별 주요 성과 데이터를 정리한 'ESG 팩트북'도 추가했다.

국내 철강사 가운데 처음으로 해외 사업장까지 아우르는 ESG 데이터(온실가스 배출, 사업장 안전 보건 등)도 SASB 기준에 맞춰 공개했다.

국·영문 보고서는 포스코 홈페이지(https://www.posco.co.kr)에서 볼 수 있다.

fusionj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