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란해군 최대 군함 걸프해역서 불길 휩싸여 침몰

송고시간2021-06-02 15:02

beta

이란 해군이 보유한 군함 '하르그'호가 2일(현지시간) 오전 걸프해역에서 불길에 휩싸여 침몰했다고 AP통신이 이란 반관영 파르스통신 등을 인용해 보도했다.

이날 화재는 이날 오전 2시25분께 발생했으나 화재 원인과 관련한 정확한 상황은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AP통신은 전했다.

소방수들이 불길을 진화하려 시도했으나 실패해 불이 나고 몇 시간 뒤 테헤란 남동쪽에서 약 1천270㎞ 떨어진 자스크항 근처에서 선박이 침몰했다고 AP통신은 덧붙였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란 해군 군함 하르그호
이란 해군 군함 하르그호

[파르스뉴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윤영 기자 = 이란 해군이 보유한 군함 '하르그'호가 2일(현지시간) 오전 걸프해역에서 불길에 휩싸여 침몰했다고 AP통신이 이란 반관영 파르스통신 등을 인용해 보도했다.

이날 화재는 이날 오전 2시25분께 발생했으나 화재 원인과 관련한 정확한 상황은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AP통신은 전했다.

또 소방수들이 불길을 진화하려 시도했으나 실패해 불이 나고 몇 시간 뒤 테헤란 남동쪽에서 약 1천270㎞ 떨어진 자스크항 근처에서 선박이 침몰했다고 AP통신은 덧붙였다.

메흐르통신은 화재 직후 승조원이 모두 하선해 인명피해는 없었다고 보도했다.

연료 보급과 헬리콥터 모함으로 운용되는 하르그호는 중량톤수가 약 9천500t으로 이란 해군이 보유한 함정 가운데 최대 규모로 알려진 군용 선박이다.

yy@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F_qmPdEbojw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