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K판타지 원형을 만난다…웹진 거울 중단편선

송고시간2021-06-01 16:56

beta

지난 18년간 한국형 판타지의 명맥을 이어온 웹진 '거울'에 지난해 실린 중·단편 소설 중에서 수작을 엄선한 소설집이 나왔다.

장르소설 전문 출판사인 아작은 '2020 환상문학웹진 거울 대표 중단편선' 1권 '끝내 비명은'과 2권 '누나 노릇'을 펴낸다고 1일 밝혔다.

환상문학 장르에서 장편 소설의 뿌리이자 기초가 되는 짧은 소설들이 두 권에 나눠 실렸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연합뉴스) 이승우 기자 = 지난 18년간 한국형 판타지의 명맥을 이어온 웹진 '거울'에 지난해 실린 중·단편 소설 중에서 수작을 엄선한 소설집이 나왔다.

장르소설 전문 출판사인 아작은 '2020 환상문학웹진 거울 대표 중단편선' 1권 '끝내 비명은'과 2권 '누나 노릇'을 펴낸다고 1일 밝혔다. 공식 출간일은 오는 10일.

환상문학 장르에서 장편 소설의 뿌리이자 기초가 되는 짧은 소설들이 두 권에 나눠 실렸다. 놀랍고 신비로우면서 때로는 무서운 이야기들로 가득하다.

김주영, 곽재식, 남세오, 이나경 등 한국 장르소설계에서 활발히 활동해온 작가 21명이 참여했다.

K판타지 원형을 만난다…웹진 거울 중단편선 - 1

lesli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