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청주 기록문화축제 9일 개막…전시·공연 '다채'

송고시간2021-06-01 16:39

beta

2021 청주 기록문화축제가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문화제조창과 문의문화재단지, 청주고인쇄박물관 등에서 펼쳐진다.

올해 축제에서는 청주를 배경으로 한 미술가 15명의 작품과 영상물 90여 편을 볼 수 있는 '청주를 기록하다', 청주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굿쥬 청주를 만나다'가 문화제조창에서 열린다.

청주시 문화산업진흥재단 관계자는 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예방하고 많은 시민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전시회와 공연 등을 시내 곳곳에서 분산 개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2021 기록문화 축제 포스터
2021 기록문화 축제 포스터

[청주시 문화산업진흥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청주=연합뉴스) 윤우용 기자 = 2021 청주 기록문화축제가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문화제조창과 문의문화재단지, 청주고인쇄박물관 등에서 펼쳐진다.

올해 축제에서는 청주를 배경으로 한 미술가 15명의 작품과 영상물 90여 편을 볼 수 있는 '청주를 기록하다', 청주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굿쥬 청주를 만나다'가 문화제조창에서 열린다.

정북토성에서는 퓨전국악과 버스킹 등을 만끽할 수 있는 '기록을 공감하다', 미원·문의 등 7개 시골 마을 장터에서는 '추억의 장터 음악회'가 펼쳐진다.

현도 오토캠핑장과 문의문화재단지, 청주고인쇄박물관, 문화제조창 잔디광장에서는 청주지역 젊은 음악가가 공연하는 '젊음을 기록하다'와 버스킹, 현악 4중주 등을 즐길 수 있는 '추억을 기록하다', 무성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그때 그 시절'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문화제조창 광장 등에서는 가족사진을 영상으로 제작해주는 '가족의 시간을 기록하다'가 이어진다.

문화제조창 6동 이벤트홀에서는 '지방기록의 실태와 기록자치 실현 방안'(공공 기록), '기록, 새로운 가치를 만들다'(민간 기록), '기록, 공동체를 만들다'(마을 기록)를 주제로 한 포럼이 열린다. 포럼은 유튜브로 생중계된다.

이 축제는 청주가 2019년 12월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도시'로 선정돼 지원받는 국비로 펼쳐지는 것이다.

청주시 문화산업진흥재단 관계자는 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예방하고 많은 시민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전시회와 공연 등을 시내 곳곳에서 분산 개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yw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