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중국 "한국은 중요한 경제 협력 파트너…무역협력 환영"

송고시간2021-05-25 17:53

자오리젠(趙立堅) 중국 외교부 대변인
자오리젠(趙立堅) 중국 외교부 대변인

[중국 외교부 제공]

(베이징=연합뉴스) 한종구 특파원 = 산업통상자원부가 중국과의 경제협력 관계를 확대·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발표한 것에 대해 중국 정부가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자오리젠(趙立堅)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5일 정례 브리핑에서 산자부 발표에 대한 입장을 묻는 말에 "한국과 중국은 가까운 이웃이자 중요한 협력 파트너로서 글로벌 시대에 양국의 산업체인, 공급체인, 가치체인이 깊이 있게 융합돼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양국이 시장경제 원칙과 자유무역 원칙에 따라 투자와 경제·무역 협력을 하는 것은 양국의 공동 이익에 부합한다"고 강조했다.

자오리젠 대변인은 또 "한국 기업이 한중 무역협력을 강화하고 양국관계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을 환영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문승욱 산자부 장관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한미 정상회담 결과 관련 정부 합동 브리핑에서 "중국은 중요한 경제 협력 파트너로서 경제 협력 관계를 계속 확대·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 장관은 반도체와 5G 등 첨단기술 분야에서 한미 양국이 협력을 강화하기로 한 것에 대해 중국이 불만을 제기할 수 있다는 관측에 대해 "정상회담에서 논의한 경제 분야 의제는 특정 국가하고만 관련되거나 특정 국가를 배제하는 사안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jkh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