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윤덕 의원 "이길 수 있는 이재명 지지…정권 재창출할 것"

송고시간2021-05-24 11:45

beta

재선의 김윤덕(더불어민주당·전주시갑) 국회의원은 24일 "대선에서 이길 수 있고, 당선 가능성이 있는 이재명 경기지사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전북 내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8명 가운데 이 지사를 공식 지지 입장을 표명한 것은 김 의원이 처음이다.

김 의원은 "이낙연 전 대표와 정세균 전 총리보다 더 폭넓은 지지층과 강력한 힘을 가진 이 지사가 민주당 대선 후보가 돼서 반드시 정권 재창출을 이루겠다"고 다짐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민주당 김윤덕 국회의원
민주당 김윤덕 국회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전주=연합뉴스) 홍인철 기자 = 재선의 김윤덕(더불어민주당·전주시갑) 국회의원은 24일 "대선에서 이길 수 있고, 당선 가능성이 있는 이재명 경기지사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전북 내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8명 가운데 이 지사를 지지하는 공직 입장을 표명한 것은 김 의원이 처음이다.

김 의원은 이날 도의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낙연 전 대표와 정세균 전 총리보다 더 폭넓은 지지층과 강력한 힘을 가진 이 지사가 민주당 대선 후보가 돼서 반드시 정권 재창출을 이루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민주당으로서는) 쉽지 않은 이번 대선을 이기려면 이 지사가 빨리 민주당 후보가 돼서 주택문제 해결이나 코로나19 방역을 주도하는 등 과감한 정책적 변화를 시도해야 한다"며 민주당 일각에서 거론되는 경선 연기론에 반대 입장을 내비쳤다.

그는 "경선 연기론이 나오는 것은 아마 '제3의 인물'을 찾기 위한 시간을 벌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면서 "이미 출마 의사를 밝힌 이광재, 박용진, 김두관 의원 등이 강력한 경쟁력을 갖춰 지지율이 반등한다면 '제3의 인물'이 되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김 의원은 "상황이 가변적이기 때문에 조만간 더 많은 도내 국회의원들의 합류가 예상되고, 경선이 끝나면 도내 모든 의원이 한 팀이 돼서 대선을 치르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지사 지지 모임인 민주평화광장 집행위원장을 맡은 김윤덕 의원은 "전북의 많은 자발적 지지 모임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SNS를 통해 (이 지사 지지를) 확산하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icho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