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KB국민은행 2년 연속 경영평가 최우수기업 선정

송고시간2021-05-23 05:59

CEO스코어 108개 금융기업 분석…2위는 신한은행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KB국민은행이 2년 연속으로 경영평가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23일 기업평가사이트 CEO스코어(대표 박재권)가 지난해 기준 개별 자산 2조원 이상 금융사 또는 상장사 가운데 지주·국내은행·보험·증권·신용카드·저축은행 등 6개 금융업권 총 108개 기업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국민은행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종합평가 1위에 올랐다. 국민은행은 전체 300점 만점에 249.1점을 받았다.

KB국민은행 CI
KB국민은행 CI

[KB국민은행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평가는 고속성장과 건실경영, 일자리창출, 양성평등, 글로벌경쟁력 등 5개 부문에 걸쳐 평가가 진행됐다.

국민은행은 고속성장과 건실경영, 글로벌경쟁력 등 총 3개 부문에서 높은 성과를 인정받아 1위 자리에 올랐다.

2위와 3위는 각각 230.3점과 224.3점을 받은 신한은행과 한국투자증권이 차지했다. 두 회사 모두 건실경영과 글로벌경쟁력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부문별로 보면 고속성장 부문은 자산수익률(ROA)과 자기자본이익률(ROE)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국민은행, KB국민카드, 카카오뱅크, 메리츠금융지주, NH농협은행이 이름을 올렸다.

건실경영 부문에는 국민은행, 신한은행, 한국투자증권, 신한지주, 교보생명이 우수기업으로 꼽혔다.

일자리창출 부문에는 우리은행, 미래에셋증권, 삼성화재, KB금융지주, 신한금융투자가 우수 기업에 선정됐고 글로벌경쟁력 부문은 국민은행, 신한은행, 한국투자증권, 하나은행, 메리츠화재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

양성평등 부문에서는 하나은행, NH투자증권, 미래에셋생명, 현대카드, 한국금융지주가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금융사 경영평가 우수기업
종합순위 1위 : 국민은행 2위 : 신한은행 3위 : 한국투자증권
부문우수 우수기업
1. 고속성장 국민은행 KB국민카드 카카오뱅크 메리츠금융지주 NH농협은행
2. 건실경영 한국투자증권 신한은행 국민은행 신한지주 교보생명
3. 일자리
창출
우리은행 미래에셋증권 삼성화재 KB금융지주 신한금융투자
4.양성평등 하나은행 NH투자증권 미래에셋생명 현대카드 한국금융지주
5.글로벌
경쟁력
신한은행 하나은행 한국투자증권 국민은행 메리츠화재
※ 조사대상 = 2020년 개별자산 2조 이상 금융사 또는 상장사 중 지주, 국내은행, 보험, 증권, 신용카드, 저축은행 6개 업권 (총 108개 기업 대상)
※ 자료 = CEO스코어 (서울=연합뉴스)

sm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