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아마존, MGM 스튜디오 인수 협상"

송고시간2021-05-18 09:08

beta

제프 베이조스가 이끄는 아마존이 영화 '007' 시리즈 제작사로 유명한 MGM을 인수하려고 협상을 벌이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이 17일(현지시간) 미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디 인포메이션'을 인용해 보도했다.

따르면 이 매체는 이날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협상이 진행 중이며 현재로써는 거래가 성사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고 전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연합뉴스) 경수현 기자 = 제프 베이조스가 이끄는 아마존이 영화 '007' 시리즈 제작사로 유명한 MGM을 인수하려고 협상을 벌이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이 17일(현지시간) 미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디 인포메이션'을 인용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이 매체는 이날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협상이 진행 중이며 현재로써는 거래가 성사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아마존은 소문이나 추측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는다면서 특별한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MGM은 뿌리가 1920년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전통의 영화 제작사로, 현재는 영화뿐만 아니라 케이블 채널 에픽스를 운영하면서 TV 쇼도 제작하고 있다.

MGM은 이미 여러 차례 매각을 추진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투자은행(IB) 모건스탠리 등과 접촉한 것으로 작년 12월 미 언론들은 보도했다.

아마존은 2010년 아마존 스튜디오를 세워 자체 드라마를 제작하는 등 미디어 산업에 꾸준히 발을 넓혀왔으며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인 '프라임 비디오' 서비스도 하고 있다.

아마존
아마존

[아마존 제공]

ev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