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근로복지공단, 특고 고용보험 등 업무 확대에 423명 신규채용

송고시간2021-05-16 12:00

beta

고용노동부 산하 근로복지공단은 고용보험 적용 대상 확대 등에 따라 관련 업무를 수행할 신규 직원 423명을 채용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7월부터 '전 국민 고용보험' 로드맵에 따라 고용보험 적용 대상이 특수고용직(특고) 종사자로 확대돼 관련 업무가 증가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근로복지공단
근로복지공단

[촬영 안철수]

(서울=연합뉴스) 이영재 기자 = 고용노동부 산하 근로복지공단은 고용보험 적용 대상 확대 등에 따라 관련 업무를 수행할 신규 직원 423명을 채용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7월부터 '전 국민 고용보험' 로드맵에 따라 고용보험 적용 대상이 특수고용직(특고) 종사자로 확대돼 관련 업무가 증가했다.

산재보험도 특고의 적용 제외 사유 제한으로 특고의 산재보험 가입이 늘어날 수 있어 관련 업무에 인력 추가 투입이 필요해졌다.

공단은 "성별, 나이, 학력 등을 배제한 능력 중심의 블라인드 채용과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사회 형평적 채용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공단은 이달 7일부터 21일까지 공단 누리집(www.kcomwel.or.kr)과 입사 지원 사이트(https://kcomwel.scout.co.kr)로 지원서를 접수 중이다. 서류 심사, 필기, 면접 전형 등을 통과한 최종 합격자는 오는 8월 9일 임용된다.

ljglor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