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박형준 부산시장 봉하마을 방문…10일 여야정 협치 협약식

송고시간2021-05-09 16:27

beta

박형준 부산시장이 9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는 등 협치 행보를 본격화했다.

박 시장 일행은 봉하마을 방문에 앞서 박재호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위원장과 오찬하면서 여·야·정 협치를 논의했다.

오는 10일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시정 현안 공동 대응을 위한 여야정 협약식이 열릴 예정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 참배하는 박형준 부산시장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 참배하는 박형준 부산시장

(부산=연합뉴스) 박형준 부산시장(왼쪽 두번째)이 9일 오후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방문해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있다. 2021.5.9 [부산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pitbull@yna.co.kr

(부산=연합뉴스) 김재홍 기자 = 박형준 부산시장이 9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는 등 협치 행보를 본격화했다.

박 시장은 이날 오후 노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뒤 방명록에 "성숙한 민주주의와 공정한 사회를 위한 노무현 대통령의 뜻을 이어가겠습니다"라고 썼다.

현장에는 하태경 국민의힘 부산시당 위원장과 이성권 정무특보가 동행했다.

부산 여야정 오찬 간담회
부산 여야정 오찬 간담회

(부산=연합뉴스) 박형준 부산시장(사진 윗줄 왼쪽)이 9일 부산 부산진구 한 식당에서 여야정 오찬 간담회를 하고 있다. 박 시장 자리에서 시계 방향으로 박재호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위원장, 이성권 부산시 정무특보, 하태경 국민의힘 부산시당 위원장. 2021.5.9 [부산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pitbull@yna.co.kr

박 시장 일행은 봉하마을 방문에 앞서 박재호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위원장과 오찬하면서 여·야·정 협치를 논의했다.

이에 따라 오는 10일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시정 현안 공동 대응을 위한 여야정 협약식이 열릴 예정이다.

이를 계기로 50일 넘게 특위 위원 구성 갈등 탓에 제자리 걸음인 '부산 공직자 부동산 비리 조사 특별위원회' 출범도 조만간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봉하마을 방문은 시민통합을 위한 노력"이라며 "지난 보궐선거로 갈라져 있는 시민들을 하나로 뭉치게 하면서 모두를 존중한다는 의미도 있다"고 설명했다.

pitbul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