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2보] 택배노조 "2천명 부분파업…시기는 위원장이 결정"

송고시간2021-05-07 10:10

beta

전국택배노동조합(택배노조)은 7일 "조합원 총파업 찬반투표 결과 77.0%로 가결됐다"면서 파업 돌입 시기는 위원장에게 위임하며 부분 파업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택배노조는 이날 서울 서대문구 서비스연맹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번 파업 계획은 지난달 서울 강동구 아파트에서 택배차량의 지상 진입을 금지하면서 빚어진 갈등의 결과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오늘 택배노조 총파업 찬반 투표 결과 발표
오늘 택배노조 총파업 찬반 투표 결과 발표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전국택배노동조합(택배노조)의 총파업 찬반 투표 결과 발표를 앞둔 7일 오전 서울의 한 택배 물류센터에서 직원들이 물품을 나르고 있다.
택배노조는 전날 아파트 지상차량 출입금지에 대한 택배사의 대책을 요구하며 전 조합원을 대상으로 한 총파업 찬반 투표를 진행했다. 2021.5.7 ondol@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치연 송은경 기자 = 전국택배노동조합(택배노조)은 7일 "조합원 총파업 찬반투표 결과 77.0%로 가결됐다"면서 파업 돌입 시기는 위원장에게 위임하며 부분 파업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택배노조는 이날 서울 서대문구 서비스연맹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번 파업 계획은 지난달 서울 강동구 아파트에서 택배차량의 지상 진입을 금지하면서 빚어진 갈등의 결과다.

택배노조는 이미 단체협약을 체결해 쟁의권이 없는 우체국 조합원들과 노동위원회 조정 절차가 완료되지 않은 파업권 미확보 조합원들을 파업에서 제외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파업 참가 인원은 2천여명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uJ3v3oGdDw4

chic@yna.co.kr

nor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