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15회 세계해양포럼 10월 26∼28일 부산 개최

송고시간2021-05-07 08:51

beta

제15회 세계해양포럼이 오는 10월 26∼28일 부산에서 열린다.

세계해양포럼 기획위원회(위원장 김한겸 팬스타그룹 회장)는 7일 이같은 일정을 발표하고 '축의 대전환, 오션 트랜스포메이션'을 대주제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해양 분야 최신 동향과 새로운 비전을 공유하고 이슈를 논의하는 세계해양포럼은 해양수산부, 부산시, 부산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해양산업협회가 주관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작년 개최된 세계해양포럼
작년 개최된 세계해양포럼

[한국해양산업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연합뉴스) 민영규 기자 = 제15회 세계해양포럼이 오는 10월 26∼28일 부산에서 열린다.

세계해양포럼 기획위원회(위원장 김한겸 팬스타그룹 회장)는 7일 이같은 일정을 발표하고 '축의 대전환, 오션 트랜스포메이션'을 대주제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기조연설은 '2030 축의 전환' 저자인 마우로 기옌 미국 펜실베이니아 경영대학원 와튼스쿨 교수가 맡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대변화와 대응 방안을 8개 축의 전환으로 풀이한 '2030 축의 전환'은 지난해 10월 출간 직후 아마존의 미래 예측 부문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해양 분야 최신 동향과 새로운 비전을 공유하고 이슈를 논의하는 세계해양포럼은 해양수산부, 부산시, 부산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해양산업협회가 주관한다. youngkyu@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