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매출 31% 늘어난 페이팔 "가상화폐 덕"

송고시간2021-05-06 10:15

beta

온라인 지급 결제 회사 페이팔이 가상화폐 사업의 성장 등에 힘입어 올해 1분기 매출이 31%나 증가했다고 5일(현지시간) 밝혔다.

CNBC 방송 보도에 따르면 페이팔은 1분기 매출이 60억3천만달러로 지난해 동기의 46억2천만달러보다 31% 늘어났다고 밝혔다.

해 댄 슐먼 페이팔 최고경영자(CEO)는 가상화폐를 핵심 성장 엔진으로 지목하면서 지난 6개월에 걸친 가상화폐에 대한 접근 노력이 대단한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말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연합뉴스) 김계환 기자 = 온라인 지급 결제 회사 페이팔이 가상화폐 사업의 성장 등에 힘입어 올해 1분기 매출이 31%나 증가했다고 5일(현지시간) 밝혔다.

CNBC 방송 보도에 따르면 페이팔은 1분기 매출이 60억3천만달러로 지난해 동기의 46억2천만달러보다 31% 늘어났다고 밝혔다.

1분기 순이익은 11억달러로 작년 동기의 13배 수준으로 증가해 주당 순이익이 1.22달러에 달했다.

금융정보업체 레피니티브가 집계한 1분기 실적 예상치는 매출이 59억달러였고 주당 순이익은 1.01달러였다.

이날 페이팔은 2분기 매출과 주당 순이익 전망치를 62억5천만달러와 1.12달러로 제시했다.

이와 관련해 댄 슐먼 페이팔 최고경영자(CEO)는 가상화폐를 핵심 성장 엔진으로 지목하면서 지난 6개월에 걸친 가상화폐에 대한 접근 노력이 대단한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말했다.

페이팔은 자사 플랫폼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비트코인 캐시, 라이트코인 등을 매매하고 가상화폐로 상품 값도 결제할 수 있게 하는 등 작년 하반기부터 가상화폐 관련 사업을 키워왔다.

페이팔 로고 [AP=연합뉴스 자료사진]

페이팔 로고 [AP=연합뉴스 자료사진]

k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