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배진교, 윤호중·김기현 예방…"여야정 협의체에 넣어달라"

송고시간2021-05-04 17:52

정의 배진교, 민주 윤호중 예방
정의 배진교, 민주 윤호중 예방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정의당 배진교 원내대표(왼쪽)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를 예방해 대화하고 있다. 2021.5.4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강민경 기자 = 정의당 배진교 신임 원내대표는 4일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와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를 잇달아 예방하고 여야정 협의체 구성에 비교섭단체를 넣어달라고 요구했다.

배 원내대표는 이날 두 원내대표를 각각 만난 자리에서 "여·야·정 협의체는 교섭단체만의 협의체가, 아니라 비교섭을 포함한 명실상부한 여·야·정 협의체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손실보상법 제정 필요성을 강조하고 "민주당이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막혀 있는 상황이 아쉬울 때가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배 원내대표는 박병석 국회의장을 만난 자리에서 개헌과 선거구제 개편 필요성을 제기하면서 "비례성과 다양성이 함께 보장되는 정치 개혁 문제를 이번에 조속히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김기현, 정의 배진교 접견
국민의힘 김기현, 정의 배진교 접견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왼쪽)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정의당 배진교 원내대표를 접견하고 있다. 2021.5.4 zjin@yna.co.kr

km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