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사모펀드 어피너티에쿼티, 잡코리아 인수 완료

송고시간2021-05-03 16:34

beta

글로벌 사모펀드 운용사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이하 어피너티)는 3일 금융당국으로부터 대주주 적격성 심사 승인을 받아 취업포털 플랫폼 잡코리아 인수 절차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어피너티는 지난 3월 23일 사모펀드 H&Q코리아로부터 잡코리아 지분 전량(100%)을 인수하는 본계약(SPA)을 체결한 바 있다.

어피너티는 잡코리아의 시장지배력과 플랫폼 기반 사업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기업가치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사모펀드 어피너티에쿼티, 잡코리아 인수 완료 - 1

(서울=연합뉴스) 김태종 기자 = 글로벌 사모펀드 운용사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이하 어피너티)는 3일 금융당국으로부터 대주주 적격성 심사 승인을 받아 취업포털 플랫폼 잡코리아 인수 절차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어피너티는 지난 3월 23일 사모펀드 H&Q코리아로부터 잡코리아 지분 전량(100%)을 인수하는 본계약(SPA)을 체결한 바 있다. 인수 금액은 약 9천억원으로 알려졌다.

잡코리아는 약 40%의 시장점유율을 가진 국내 1위 취업포털 플랫폼으로, 파트타임 채용 플랫폼 시장점유율 60%에 달하는 알바몬도 보유하고 있다.

어피너티는 잡코리아의 시장지배력과 플랫폼 기반 사업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기업가치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어피너티는 2009년에는 오비맥주, 2013년 음원 플랫폼 멜론을 운영하던 로엔엔터테인먼트, 2016년에는 한국버거킹을 각각 인수한 바 있다.

taejong75@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