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머쓱해진 황교안, "분발하겠다" 류호정에 "항상 응원" 댓글

송고시간2021-04-28 10:57

beta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대표가 정의당 류호정 의원에 "어디 의원이에요"라고 물었던데 대해 사과했다.

류 의원이 SNS에 관련 기사를 공유하면서 "분발하겠다"고 적자, 황 전 대표는 댓글로 "불쾌해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다"며 미안함을 표시했다.

"젊은 의원이 씩씩하게 국민을 위해 애쓰시는 모습이 고맙다"며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항상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취재진과 인터뷰하는 황교안
취재진과 인터뷰하는 황교안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 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앞 국민의힘 최승재 의원과 소상공인들의 코로나19에 따른 손실보상 소급적용 입법 요구 천막농성장을 찾아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4.26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대표가 정의당 류호정 의원에 "어디 의원이에요"라고 물었던데 대해 사과했다.

앞서 황 전 대표는 지난 26일 국회 본관 앞 국민의힘 최승재 의원의 천막 농성장을 찾아 방명록에 적힌 류 의원의 이름을 보고 "어디 의원이에요"라고 물어 주변 인사들을 당황케 했다.

류 의원이 SNS에 관련 기사를 공유하면서 "분발하겠다"고 적자, 황 전 대표는 댓글로 "불쾌해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다"며 미안함을 표시했다.

황 전 대표는 "의원님을 왜 몰랐겠나"라며 "고마워서 반어법으로 얘기한 것인데 표현이 매끄럽지 못했다"고 했다.

이어 "젊은 의원이 씩씩하게 국민을 위해 애쓰시는 모습이 고맙다"며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항상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as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