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항만공사 로테르담 물류센터에 기업 관심 고조

송고시간2021-04-27 17:33

beta

부산항만공사(BPA)가 네덜란드 로테르담항에 건립 중인 물류센터에 대한 국내 수출 기업의 관심이 쏠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BPA 로테르담 물류센터 부지
BPA 로테르담 물류센터 부지

[부산항만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연합뉴스) 민영규 기자 = 부산항만공사(BPA)가 네덜란드 로테르담항에 건립 중인 물류센터에 대한 국내 수출 기업의 관심이 쏠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BPA는 12월 준공을 목표로 로테르담항 마스블락테 배후단지에 3만㎡ 규모 물류센터를 건립하고 있으며 내년 초 개장할 예정이다.

화물 보관과 입출고뿐만 아니라 관세·부가세 유예, 보세 운송, 통관, 육상운송 등 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물류센터 내 공유 오피스 이용을 지원해 물류 플랫폼 기능을 갖출 예정이다.

또 물류센터 절반을 장기 임대한 삼성SDS가 나머지 절반에 대해 BPA가 유치하는 화물을 위탁 처리할 계획이다.

덕분에 유럽에 진출하는 국내 중장비, 전자제품, 화학 등 제조 분야 중소·중견기업과 포워딩(화물운송주선업) 업체들로부터 벌써 이용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BPA 측은 밝혔다.

BPA는 국내 1천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로테르담 물류센터 홍보 브로슈어를 제공하고 품목별 주요 대상 기업을 선정해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youngkyu@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