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신용정보원 코리아핀테크위크 참여…마이데이터 세미나 진행

송고시간2021-04-27 10:05

beta

한국신용정보원은 다음 달 26∼28일 금융위원회가 주최하는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 '코리아핀테크위크 2021'에 참여해 '데이터 산업과 마이데이터' 세미나를 진행하고 온라인 전시관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올해 3회차를 맞는 이 행사는 '핀테크와 지속 가능한 금융혁신'을 주제로 온·오프 병행 방식으로 진행되며 오프라인 행사는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온라인 행사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신용정보원은 세미나를 통해 핀테크 스타트업의 혁신 기술을 모의 실험할 수 있는 '디지털 샌드박스'를 소개하고, 글로벌 디지털 경영전략 전문가인 미국 PwC의 마커스 본 엥겔 컨설팅 리더를 통해 데이터 산업의 세계 시장 최신 동향과 대응 사례를 알아볼 예정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한국신용정보원은 다음 달 26∼28일 금융위원회가 주최하는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 '코리아핀테크위크 2021'에 참여해 '데이터 산업과 마이데이터' 세미나를 진행하고 온라인 전시관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올해 3회차를 맞는 이 행사는 '핀테크와 지속 가능한 금융혁신'을 주제로 온·오프 병행 방식으로 진행되며 오프라인 행사는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온라인 행사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신용정보원은 세미나를 통해 핀테크 스타트업의 혁신 기술을 모의 실험할 수 있는 '디지털 샌드박스'를 소개하고, 글로벌 디지털 경영전략 전문가인 미국 PwC의 마커스 본 엥겔 컨설팅 리더를 통해 데이터 산업의 세계 시장 최신 동향과 대응 사례를 알아볼 예정이다. 새로 도입되는 마이데이터 산업의 전망에 대한 학계·금융권·핀테크 전문가 토론도 공개한다.

이 밖에도 신용정보원은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금융 빅데이터 개방 시스템(CreDB) 등 금융데이터 활용 플랫폼에 대한 안내와 마이데이터 사업자의 비즈니스 모델·전략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한국신용정보원
한국신용정보원

[한국신용정보원 제공]

yjkim8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