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농산물값 또 오르나…옥수수·콩 선물가격 수년내 최고치↑

송고시간2021-04-22 11:36

beta

재고 감소와 날씨 문제가 겹치면서 미국 시장에서 거래되는 옥수수와 대두 선물 가격이 21일(현지시간) 수년 내 최고 수준으로 치솟았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이날 시카고상품거래소(CBOT)에서 5월물 옥수수 선물 가격은 한때 부셸(곡물 중량 단위·1부셸=27.2㎏)당 6.28달러까지 올라 2013년 6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중국내 옥수수 가격 등이 최근 1년간 이미 크게 오른 데 따른 것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재고 감소와 날씨 문제가 겹치면서 미국 시장에서 거래되는 옥수수와 대두 선물 가격이 21일(현지시간) 수년 내 최고 수준으로 치솟았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이날 시카고상품거래소(CBOT)에서 5월물 옥수수 선물 가격은 한때 부셸(곡물 중량 단위·1부셸=27.2㎏)당 6.28달러까지 올라 2013년 6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7월물 대두 선물은 14.79달러로 2014년 6월 이후 처음으로 15달러에 근접했다.

로이터통신은 빠듯한 재고물량과 주요 생산국인 브라질과 미국의 날씨 불안으로 선물 가격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최대 수입국인 중국 정부는 돼지와 가금류 사료의 옥수수와 대두 함량을 줄이도록 권고하는 지침을 이날 내렸다.

이는 중국내 옥수수 가격 등이 최근 1년간 이미 크게 오른 데 따른 것이다.

중국은 매년 옥수수 1억7천500만t을 동물 사료용으로 소비하고 동물용 대두박을 만들기 위해 대두 1억t가량도 수입하고 있다.

로이터 통신은 중국의 새로운 지침이 세계 곡물 유통에 변화를 줄 수 있는 변수이기는 하지만 치솟는 사료비를 진정시키는 데 단기적으로 별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전했다.

옥수수
옥수수

[촬영 안철수]

pseudoj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