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권덕철 "추가접종 대비, 상당한 물량 추가확보"

송고시간2021-04-21 18:59

대정부질문 답변하는 권덕철 장관
대정부질문 답변하는 권덕철 장관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에서 진행된 교육·사회·문화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답변하고 있다. 2021.4.21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설승은 기자 =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21일 백신 효과를 높이기 위한 추가 접종, 이른바 '부스터 샷' 논의와 관련해 "추가적으로 상당한 물량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권 장관은 이날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의원이 접종 효과를 높이기 위한 3차 접종을 준비하고 있는지 묻자 "지금까지 확보한 만큼의 물량을 확보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권 장관은 "해당 물량은 아직 계약이 확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발표하기 어렵다"면서 "3·4분기에 추가적인 물량을 더 확보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정부는 현재까지 확보한 백신은 총 7천900만명 분이다. 백신 효과 보강을 위해 추가로 접종하는 '부스터 샷' 준비를 위해 대규모 추가 물량 도입을 준비중인 것으로 보인다.

현재 백신 공급 상황에 대해선 "비밀준수 의무가 있어 자세하게 공급 물량을 말할 순 없지만 현재까지 지연돼서 공급된 적은 없었다"고 답했다.

'화이자나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이 계약한 내용과 다르게 공급된 적이 있느냐'는 이어진 질문엔 "없다. 제약사들이 통보한 월별, 주별 공급 계획에 따라 지연없이 공급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se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