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홍천군 코로나19 피해 임업인 바우처 지원

송고시간2021-04-17 10:30

beta

강원 홍천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는 임업인을 위해 바우처 지원사업을 벌인다.

홍천군은 이번 임업인 바우처 지원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등 정부의 지원사업과 중복으로 지급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홍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홍천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는 임업인을 위해 바우처 지원사업을 벌인다.

홍천군청
홍천군청

[홍천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임업인 바우처 지원은 영림 바우처 100만원, 소규모 임가 한시경영지원 바우처 30만원으로 구분해 지급한다.

영림 바우처는 지난해 기준 산림청에 농업경영체로 등록돼 지난 1일 현재 농업경영체를 유지하고 재배품목에 버섯, 산나물, 약초류가 포함돼 있어야 한다.

또 지난해 매출액이 모두 120만원 이상으로 2019년 대비 2020년 임산물 매출이 감소했어야 한다.

소규모 임가 한시경영지원 바우처는 산림청 또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 임야 대상 농업경영체 등록돼 현재 농업경영체를 유지하고 있어야 한다.

또 공부 지목상 300㎡ 이상 5천㎡ 미만의 임야에서 단기 소득임산물 재배 농업경영체로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

경영주는 주민등록기준 농·산촌 지역에 거주해야 한다.

신청은 30일까지 홍천군 산림과 산림소득담당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지원금은 선불 충전카드로 지급하며 8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한다.

홍천군은 이번 임업인 바우처 지원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등 정부의 지원사업과 중복으로 지급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 산림과 산림소득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ha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