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삼성전자, 미국 환경청 주관 '에너지스타상' 최고상 받아

송고시간2021-04-14 06:18

beta

삼성전자[005930]가 미국 환경청(EPA)이 주관하는 '2021년 에너지스타상'(ENERGY STAR Award)에서 최고상인 '지속가능 최우수상'을 13일(현지시간) 받았다.

에너지스타상은 미국 정부가 환경·에너지 분야 기업과 단체 약 2만 곳을 대상으로 에너지스타 인증 활용과 대외홍보, 마케팅 우수활동 등을 평가해 수여한다.

삼성전자는 에너지스타 인증모델 가운데 절감 효과가 가장 뛰어난 제품에 주는 에너지스타 '최고효율' 등급을 지속 확대한 공로 등을 인정받았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전체 기업 중 유일하게 '헌신 기업' 선정…2012년 이후 9년만

삼성전자
삼성전자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미국 환경청(EPA)이 주관하는 '2021년 에너지스타상'(ENERGY STAR Award)에서 최고상인 '지속가능 최우수상'을 13일(현지시간) 받았다.

에너지스타상은 미국 정부가 환경·에너지 분야 기업과 단체 약 2만 곳을 대상으로 에너지스타 인증 활용과 대외홍보, 마케팅 우수활동 등을 평가해 수여한다.

삼성전자는 에너지스타 인증모델 가운데 절감 효과가 가장 뛰어난 제품에 주는 에너지스타 '최고효율' 등급을 지속 확대한 공로 등을 인정받았다. 회사는 최고효율 등급 인증 모델을 지난해 약 18% 늘렸다.

삼성전자는 2013년 '지속가능 최우수상'을 처음 받은 이후 올해까지 총 8회 상을 받았다.

특히 미국 환경청은 에너지 효율 제고와 환경오염 예방 노력을 인정해 전체 200여개 수상 기업 중 유일하게 삼성전자를 '헌신 기업'(Corporate Commitment)으로 선정했다.

이 상은 다년간 '지속가능 최우수상'을 받은 기업 중 에너지스타 프로그램에서 헌신적인 기여를 한 것으로 인정된 기업에 수여되는데, 수상할 자격이 있는 기업이 있는 해에만 시상한다.

미국 환경청이 이 상을 수여한 것은 2012년 이후 9년 만이다.

미국 환경청은 "삼성전자는 에너지스타 프로그램에서 특출한 리더십을 보여줬다"며 "제품 에너지 효율 측면에서 혁신을 이뤄내고 전략적인 에너지 관리를 통해 환경오염을 줄였다"고 평가했다.

kc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