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곡성소식] 국가지정문화재 '도림사 괘불탱' 홍보

송고시간2021-04-09 16:04

beta

전남 곡성군은 국가지정문화재 보물 제1341호 '도림사 괘불탱'을 인쇄한 문구용품(L홀더)을 제작 배포한다고 9일 밝혔다.

전남 곡성군은 올해 소하천 정비에 34억원을 투입한다고 9일 밝혔다.

전남 곡성군은 초등학교 돌봄교실 학생들을 대상으로 과일 간식 지원을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곡성 문화재 담긴 문구용품 제작
곡성 문화재 담긴 문구용품 제작

[곡성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곡성=연합뉴스) 전남 곡성군은 국가지정문화재 보물 제1341호 '도림사 괘불탱'을 인쇄한 문구용품(L홀더)을 제작 배포한다고 9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에도 '우리 군 문화재 알리기' 사업으로 태안사 '적인선사탑'과 '대바라' 등 문화재를 문구용품으로 제작한 바 있다.

도림사 괘불탱은 17세기 후반기를 대표하는 괘불로 2002년에 보물로 지정됐다.

곡성군 관계자는 "많은 사람이 문화재에 관심을 두고 아낄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방법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곡성군 소하천 정비사업
곡성군 소하천 정비사업

[곡성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곡성군, 소하천 정비 사업 34억원 투입

(곡성=연합뉴스) 전남 곡성군은 올해 소하천 정비에 34억원을 투입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는 지난해 착공했던 신원1 소하천, 죽림천, 매월1 소하천, 반계 소하천 등 4개 구간에 대한 공사를 계속해서 진행하고, 마전2 소하천, 수석 소하천, 신기 소하천 등 3개 구간을 신규 추진한다.

내년부터 신규 사업으로 추진할 2개 지구(곡성읍 묘천천, 고달 심성천) 정비 사업도 본격적으로 준비한다.

군 관계자는 "하천 재해 위험을 해소하는 동시에 주변 경관과 조화된 하천을 조성해 주민들의 친수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소하천을 가꿔 나가겠다"고 밝혔다.

곡성군, 돌봄학교에 과일간식 제공
곡성군, 돌봄학교에 과일간식 제공

[곡성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곡성군, 초등학교 돌봄교실에 과일 간식 지원

(곡성=연합뉴스) 전남 곡성군은 초등학교 돌봄교실 학생들을 대상으로 과일 간식 지원을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지역 내 8개 초등학교 13개 반 260명의 학생에게 1인당 주 1회, 150g 상당의 과일을 총 30회 제공한다.

코로나19 등 전염병 유행 등에 따른 등교·개학 제한으로 간식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과일 간식 꾸러미로 대체 공급한다.

군 관계자는 "학부모와 학생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차질 없이 과일 간식이 공급될 수 있도록 현장점검에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