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중앙자원봉사센터, 2021 청년주도형 안녕캠페인 공모사업 진행

송고시간2021-04-09 15:12

beta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청년세대가 지닌 사회문제 해결 욕구 충족과 자원봉사활동 참여율 향상을 위한 '2021 청년주도형 안녕 캠페인 공모사업'을 벌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국민의 자원봉사활동 참여를 통해 '안부 묻는 사회, 안전한 사회, 안심하는 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공모사업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0 자원봉사활동 실태조사 및 자원봉사활동 기본법 연구' 결과를 반영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중앙자원봉사센터, 2021 청년주도형 안녕캠페인 공모사업 진행 - 1

▲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청년세대가 지닌 사회문제 해결 욕구 충족과 자원봉사활동 참여율 향상을 위한 '2021 청년주도형 안녕 캠페인 공모사업'을 벌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국민의 자원봉사활동 참여를 통해 '안부 묻는 사회, 안전한 사회, 안심하는 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자원봉사자의 주도성과 협력성, 사회문제 해결을 주요 기제로 삼아 전국 246개 자원봉사센터를 중심으로 추진한다.

공모사업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0 자원봉사활동 실태조사 및 자원봉사활동 기본법 연구' 결과를 반영했다.

접수기간은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며 사업은 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이어진다.

공모주제는 '자원봉사를 통한 지역사회 문제해결'과 '기후 위기 대응 자원봉사 실천'으로 청년이 일상 속에서 접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자원봉사로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하거나 기후위기 대응과 관련한 자원봉사 실천방안을 제시하면 된다.

자원봉사를 통한 사회문제 해결에 관심이 있는 청년(만 19∼39세)단체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하려면 신청서류를 작성 후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1차 심사(서류)와 2차 심사(면접)를 거쳐 선정하는 10개 팀에 최대 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권미영 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은 새로운 시각과 질문으로 지역사회 문제를 정확히 파악해 봉사활동을 통해 해결에 다가서는 캠페인"이라며 "틀에 박힌 시각이 아닌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세대가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