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게시판] 김병학 관장 토카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 감사장 수상

송고시간2021-04-09 13:49

beta

광주광역시 고려인마을의 고려인역사유물전시관은 김병학 관장이 카자흐스탄 문학을 국내에 소개해 온 공로로 카심 조마르트 토카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김 관장은 지난해 카자흐스탄 국민시인 아바이 쿠난바예프의 시 100여 편을 번역한 '황금천막에서 부르는 노래' 출간했다.

김 관장은 지난달 카자흐스탄 국립아카데미 중앙도서관의 '국민의 존경' 메달과 문화부 장관 감사장도 받았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김병학 관장 토카예프 카자흐 대통령 감사장 수상
김병학 관장 토카예프 카자흐 대통령 감사장 수상

카자흐스탄 문학을 국내에 번역 출판해온 김병학 고려인역사유물전시관장이 토카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려인역사유물전시관 제공]

▲광주광역시 고려인마을의 고려인역사유물전시관은 김병학 관장이 카자흐스탄 문학을 국내에 소개해 온 공로로 카심 조마르트 토카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김 관장은 지난해 카자흐스탄 국민시인 아바이 쿠난바예프의 시 100여 편을 번역한 '황금천막에서 부르는 노래' 출간했다. 또 고려인 리 스타니슬라브 등 현지 시인 10명의 시를 모아 '모쁘르마을에 대한 추억' '초원의 페이지를 넘기며'를 펴냈다. 김 관장은 지난달 카자흐스탄 국립아카데미 중앙도서관의 '국민의 존경' 메달과 문화부 장관 감사장도 받았다. (서울=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